헤드헌팅은 기업에서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, 서치펌으로부터 전문 인력을 추천받아 채용하는 모든 과정을 말합니다.
기업은 적합한 인재를 찾을 수 있고, 구직자는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 또한 전문 헤드헌터가 기업과 후보자 간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.
헤드헌터에게 이력서를 보냅니다.
구직자는 헤드헌터와 원하는 포지션에 대한 논의를 합니다.
1차로 방향 설정이 끝났으면, 회사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해 헤드헌터와의 사전 면접을 진행합니다.
이 과정에서 후보자는 헤드헌터로부터 이력서 컨설팅 및 면접 컨설팅, 지원 기업의 면접 정보 등을 얻습니다.
헤드헌터는 구직자가 자격요건에 맞는 적합한 인재라고 판단되면, 기업에 이력서를 전달합니다. 그리고 서류 합격 시 면접 일정을 조율합니다. 이후 면접을 위한 컨설팅을 해드립니다.
면접 후 채용이 결정될 시, 구직자가 원활하게 해당 기업에 입사할 수 있도록 헤드헌터가 중간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합니다.